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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종 전처리기 분기를 해야 할 상황이 생기는데
평소에는 잘 찾아지던 내용이 정작 필요할 때 죽어라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기록해 두기로 합니다.
되도록 정신 문서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조건부 컴파일
플랫폼 스크립팅 심볼
Define | 기능 |
UNITY_EDITOR | 게임 코드에서 Unity 에디터 스크립트를 호출하는 스크립팅 심볼. |
UNITY_EDITOR_WIN | Windows에서의 에디터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EDITOR_OSX | Mac OS X에서의 에디터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EDITOR_LINUX | Linux에서의 에디터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STANDALONE_OSX | (Universal 아키텍처, PPC 아키텍처와 Intel 아키텍처를 포함한) Mac OS X 전용 코드를 컴파일 또는 실행하기 위한 스크립팅 심볼. |
UNITY_STANDALONE_WIN | Windows 스탠드얼론 애플리케이션 전용 컴파일링/실행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STANDALONE_LINUX | Linux 스탠드얼론 애플리케이션 전용 컴파일링/실행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STANDALONE | 스탠드얼론 플랫폼(Mac OS X, Windows 또는 Linux) 전용 컴파일링/실행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WII | Wii 콘솔용 컴파일링/실행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IOS | iOS 플랫폼용 컴파일링/실행 코드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IPHONE | 권장하지 않음. 대신 UNITY_IOS 를 사용해야 합니다. |
UNITY_ANDROID | Android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LUMIN | Magic Leap OS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PLATFORM_LUMIN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UNITY_TIZEN | Tizen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TVOS | Apple TV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WSA | Universal Windows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C# 파일을 .NET Core에 컴파일링하고 .NET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할 때 NETFX_CORE 가 정의됩니다. |
UNITY_WSA_10_0 |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C# 파일을 .NET Core에 컴파일링할 때 WINDOWS_UWP 가 정의됩니다. |
UNITY_WEBGL | WebGL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FACEBOOK | Facebook 플랫폼(WebGL 또는 Windows 스탠드얼론)용 스크립팅 심볼. |
UNITY_ANALYTICS | 게임 코드에서 Unity 애널리틱스 메서드를 호출하기 위한 스크립팅 심볼. 버전 5.2 이상 버전에 해당합니다. |
UNITY_ASSERTIONS | 행사 컨트롤 프로세스를 위한 스크립팅 심볼 |
UNITY_64 | 64비트 플랫폼용 스크립팅 심볼 |
에디터 버전 스크립팅 심볼
Define | 기능 |
UNITY_2019 | 모든 2019.Y.Z 릴리스에서 나타나는 Unity 2019의 릴리스 버전에 해당하는 스크립팅 심볼입니다. |
UNITY_2019_4 | 모든 2019.4.Z 릴리스에서 나타나는 Unity 2019.4의 주요 버전에 해당하는 스크립팅 심볼입니다. |
UNITY_2019_4_14 | Unity 2019.4.14의 부 버전에 해당하는 스크립팅 심볼입니다. |
기타 스크립팅 심볼
Define | 기능 |
CSHARP_7_3_OR_NEWER | C# 7.3 이상 지원하는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ENABLE_MONO | Mono를 위한 스크립팅 백엔드 #define입니다. |
ENABLE_IL2CPP | IL2CPP를 위한 스크립팅 백엔드 #define입니다. |
NET_2_0 | Mono 및 IL2CPP에서 .NET 2.0 API 호환성 레벨에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NET_2_0_SUBSET | Mono와 IL2CPP에서 .NET 2.0 Subset API 호환성 레벨에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NET_LEGACY | Mono와 IL2CPP에서 .NET 2.0 또는 .NET 2.0 Subset API 호환성 레벨에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NET_4_6 | Mono 및 IL2CPP에서 .NET 4.x API 호환성 레벨에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NET_STANDARD_2_0 | Mono 및 IL2CPP에서 .NET 스탠다드 2.0 API 호환성 레벨에 스크립트를 빌드할 때의 정의입니다. |
NET_STANDARD_2_1 | Defined when building scripts against .NET Standard 2.1 API compatibility level on Mono and IL2CPP. |
NET_STANDARD | Defined when building scripts against .NET Standard 2.1 API compatibility level on Mono and IL2CPP. |
NETSTANDARD2_1 | Defined when building scripts against .NET Standard 2.1 API compatibility level on Mono and IL2CPP. |
NETSTANDARD | Defined when building scripts against .NET Standard 2.1 API compatibility level on Mono and IL2CPP. |
ENABLE_WINMD_SUPPORT | Windows Runtime 지원이 IL2CPP에서 활성화될 때의 정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Runtime 지원을 참조하십시오. |
ENABLE_INPUT_SYSTEM | 플레이어 설정에 입력 시스템 패키지가 활성화되었을 때 정의됩니다. |
ENABLE_LEGACY_INPUT_MANAGER | 플레이어 설정에 레거시 입력 관리자가 활성화되었을 때 정의됩니다. |
UNITY_SERVER | 빌드 설정에 서버 빌드 설정이 활성화되었을 때 정의됩니다. |
DEVELOPMENT_BUILD | 스크립트가 “개발용 빌드” 옵션이 활성화될 때 빌드된 플레이어에서 재생되었을 때 정의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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