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빌드 실패
* What went wrong:
16:43:51 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launcher'.
16:43:51 > Could not resolve all artifacts for configuration ':launcher:classpath'.
16:43:51 > Could not resolve com.android.tools.build:gradle:4.0.1.
16:43:51 Required by:
16:43:51 project :launcher
16:43:51 > Could not resolve com.android.tools.build:gradle:4.0.1.
16:43:51 > Could not get resource 'https://dl.google.com/dl/android/maven2/com/android/tools/build/gradle/4.0.1/gradle-4.0.1.pom'.
16:43:51 > Could not GET 'https://dl.google.com/dl/android/maven2/com/android/tools/build/gradle/4.0.1/gradle-4.0.1.pom'.
16:43:51 > Connect to dl.google.com:443 [dl.google.com/172.217.161.238] failed: Read timed out
16:43:51
16:43:51 * Try:
16:43:51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방화벽에 의해 외부로 나가는 트래픽에 제한이 있는 private한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시 발생
머신의 브라우저에서 Could not found 오류를 뱉는 url을 입력하면 파일은 잘 받아지는데…
해당 이슈 검색해보면 .gradle 폴더에 proxy사용하지않도록 설정을 추가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해결되지 않았고
외부 트래픽 제한 없는 PC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성공 후
.gradle 폴더 통채로 이슈되는 머신에 붙여넣기로 문제 해결
.gradle 경로
%USERNAME%\.gradle
반응형
LIST
'IT > Unity3D 빌드오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빌드 이슈 - 무한 대기 (0) | 2023.04.13 |
---|---|
UnityException: Can not sign the application (0) | 2023.04.08 |
Cannot connect to 'package.openupm.com' (error code: ECONNRESET) (0) | 2023.04.08 |
Your session has expired. Please log in (0) | 2023.04.08 |
IPHONEOS_DEPLOYMENT_TARGET (0) | 202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