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ity3D 빌드오류

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launcher'.

by rapker 2023. 4. 8.
반응형

안드로이드 빌드 실패

* What went wrong:
16:43:51   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launcher'.
16:43:51   > Could not resolve all artifacts for configuration ':launcher:classpath'.
16:43:51      > Could not resolve com.android.tools.build:gradle:4.0.1.
16:43:51        Required by:
16:43:51            project :launcher
16:43:51         > Could not resolve com.android.tools.build:gradle:4.0.1.
16:43:51            > Could not get resource 'https://dl.google.com/dl/android/maven2/com/android/tools/build/gradle/4.0.1/gradle-4.0.1.pom'.
16:43:51               > Could not GET 'https://dl.google.com/dl/android/maven2/com/android/tools/build/gradle/4.0.1/gradle-4.0.1.pom'.
16:43:51                  > Connect to dl.google.com:443 [dl.google.com/172.217.161.238] failed: Read timed out
16:43:51   
16:43:51   * Try:
16:43:51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방화벽에 의해 외부로 나가는 트래픽에 제한이 있는 private한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시 발생

 

머신의 브라우저에서 Could not found 오류를 뱉는 url을 입력하면 파일은 잘 받아지는데…

 

해당 이슈 검색해보면 .gradle 폴더에 proxy사용하지않도록 설정을 추가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해결되지 않았고

 

외부 트래픽 제한 없는 PC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성공 후

.gradle 폴더 통채로 이슈되는 머신에 붙여넣기로 문제 해결

 

.gradle 경로

%USERNAME%\.gradle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