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개발환경

AWS GameList Test

by rapker 2023. 4. 8.
반응형

참고

새로 알아야 하는 개념들이 있네

  • MLAPI
  • RPC

유니티 샘플 프로젝트 다운로드

오류 발생되고 있는 상태

  • 유니티 프로젝트에 .net target을 subset 2.x를 .net 4.x로 변경
  • MLAPI 플러그인 import

아~~ 뭔 샘플 프로젝트라고 공식적으로 제공해 주는게 시작부터 오류 투성이야.... -0-

RPC 함수는 Serialization 인자를 지원하지 않는다는데...  ( 참고 )

샘플 프로젝트에는 왜 RPC함수에 GameObject를 인자로 사용한것인지...

아~~ 테스트 시간 줄여보려고 유니티 샘플 프로젝트 사용하려고 했는데...

못쓰겠네~~

다른 unity sample 프로젝트도 보이긴 하지만 오래된 샘플이라 오류도 있지만 예전 버전의 API를 사용한 것이라 참조할 필요가 없네요


맨땅에 헤딩 하기로 마음을 먹고 Amazon GameLift 설명서 내용을 파악하여 정리하고,

이를 토대로 SDK를 직접 붙이고, 필요하면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GameLift 의 서버 방식

  • 관리형 호스팅 (realtimeServer stack을 사용한 경량 게임도 실행 가능)
  • 맞춤형 서버 (FleetIQ를 활용한 ec2 spot instance 사용, container 기반 사용 가능)

실시간 서버?

  • 실시간 서버는 SDK를 통합할 필요 없이 Realtime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업로드 합니다.
  • 게임서버 빌드 대신 Realtime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배포 합니다.
  • Realtime 서버 스크립트는 JavaScript 코드 형식
  • Realtime Client SDK와 통합하여 게임 세션에 대한 연결을 관리 합니다.

아 실시간 서버 라는건 바이너리를 등록해서 쓰는게 아니라 스크립트로 동작될만큼 간단한 기능을 하는 서버인가보네

그럼 이정도로 용도를 구분할 수 있는건가보네요

  • 간단한 로직의 게임 = realtime server stack으로 개발하고 관리형 호스팅에서 실행
  • 일반적인 게임 = 관리형 호스팅에서 실행하거나, FleetIQ를 활용하는 ec2 spot instance에서 실행
  • 컨테이너 기반의 게임 = FleetIQ를 활용하는 ec2 spot instance에서 실행

FlexMatch

  • 관리형 호스팅에 FlexMatch를 설정하거나
  • 독립 실행형 FlexMatch 솔루션 구축 가능

GameLift SDK

 

반응형

커스텀 게임 서버용

SDK 지원

  • C++
  •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C++)
  • C# (.NET)

운영체제

  • Windows
  • Linux

게임엔진

  • Azazon Lumberyard
  • Unreal Engine
  • Unity
  • 또는 C++, C#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엔진

실시간 서버용

SDK 지원

  • C# (.NET)

운영체제

  • Windows
  • Linux
  • Android
  • iOS

게임엔진

  • Unity
  • 또는 C#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엔진

클라이언트 서비스용

SDK 지원

  • C++
  • Java
  • .NET
  • Go
  • Python
  • Ruby
  • PHP
  • JavaScript/Node.js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