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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컴파일러의 특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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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파일이 런타임에 구동되는 속도는 빠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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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파일을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약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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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과정
빌드속도를 올리는 대표적인 몇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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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H 사용 (PreCompiledHe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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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Bu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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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diBuild
각 방법들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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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H : 자주 변경되지 않는 파일은 이전에 컴파일 했던 결과물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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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Build :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코드는 각각 컴파일하지 않고 묶어서 한번만 컴파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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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diBuild : 여러 컴퓨터들의 자원을 공유하여 빌드한다.
각 방법들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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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H, UnityBuild는 빌드 과정중 컴파일러의 역할까지만 도움이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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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diBuild는 링크단계까지 지원이 됩니다.
IncrediBuild만 유료입니다.
물어보거나 찾아봐야 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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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한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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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환경에 구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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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Ops와의 연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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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대략 2013년도쯤 기억에서 꺼낸 내용이라 현재는 어떻게 변했는지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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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 Agent - 빌드시작 가능 (개발자 PC에) 약 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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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per Agent - 컴파일을 돕기만 (비개발자 PC에) 약 40만원
그 시절에는 개발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의 라이센스가 구독형이 아니다보니 개발비용이 상당히 많이 필요했던 시절이라 왠만한건 구매하기 힘들었더랬죠
IncrediBuild를 안사주니 UnityBuild를 도입했었는데 수 차례 시행착오 끝에
40~50분 걸리던 빌드가 5~10분 정도면 끝났기 때문에 IncrediBuild까지 구매할 이유도 딱히 없었습니다.
(근데 이건 프로젝트마다 단축되는 시간의 편차는 분명히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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