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ity3D

Windows Standalone 실행 경로 확인

by rapker 2023. 4. 18.
반응형

 

Unity3D로 윈도우 프로그램을 만들고 runtime의 실행파일의 경로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728x90

 

아래 이미지의 경로를 알아야 했습죠

 

 

 

처음엔 별 생각 없이 이걸 사용 했습니다.

System.Environment.CurrentDirectory

 

 

하지만 runtime에 저녀석이 가르키는 경로는 쌩뚱맞은 경로를 뱉어냈습니다....

 

 

반응형

 

 

Assembly의 경로를 확인 해봅니다.

Assembly.GetExecutingAssembly().Location

 

딱! 원하는 위치는 아니지만 변함없이 저 .dll의 fullpath를 뱉어줍니다.

 

 

 

Assembly의 경로를 참고해서 아래와 같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Directory.GetParent(Assembly.GetExecutingAssembly().Location).Parent.Parent.FullName;

 

 

 

반응형
LIST

'IT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텍스쳐 용량 계산  (0) 2023.04.21
Missing script 찾는방법  (0) 2023.04.19
Android에서 유니티 실행하기  (0) 2023.04.18
Ubuntu 18.04-LTS 에 Unity 설치  (0) 2023.04.18
Unity Dedicated Server to AKS  (0)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