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90
Could not produce class with ID 199.
This could be caused by a class being stripped from the build even though it is needed. Try disabling 'Strip Engine Code' in Player Settings.
위 오류를 만났다면
유니티 PlayerSettings에서 Strip Engine Code 를 비활성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만약 Strip Engine Code 가 비활성화 되어 있음에도
같은 오류가 반복 된다면 [PostProcessBuild] 를 사용하여 XCode파일을 수정하고 있는지 확인 해봐야 합니다.
[PostProcessBuild] 사용해서 XCode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하고 있다면
link.xml 이란걸 추가 해주어야 합니다.
Assets/Plugins/iOS/link.xml
먼저 ID 199가 무엇을 의미 하는지 알아야 겠죠
반응형
위 링크는 유니티엔진의 각 클래스 아이디 표 입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클래스 아이디를 위 표에서 찾아서 클래스 이름을 link.xml에 포함 시켜 주어야 합니다.
<linker>
<assembly fullname="common" preserve="all"/>
<assembly fullname="UnityEngine">
<type fullname="UnityEngine.ParticleSystemRenderer" preserve="all"/>
</assembly>
</linker>
이 이슈에 대한 초기 대응이 유니티 5.5 버전에 있다고 하는데 신뢰도 잘 안가거니와 엔진 버전 올릴만한 상황도 안되서 그냥 link.xml 사용하기로 함
요약
1. 유니티 플레이어 셋팅에 Strip Engine Code 비활성화
2. [PostProcessBuild] 사용중 이라면 link.xml 추가
3. Unity3D 5.5 초기 대응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확인된바 없음)
반응형
LIST
'IT > Unity3D 빌드오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build: error: invalid option '-exportFormat' (0) | 2023.04.19 |
---|---|
ios 앱 업로드시 privacy-sensitive 이슈 (0) | 2023.04.19 |
방화벽 뒤의 Unity android 빌드머신에서 세팅 (1) | 2023.04.17 |
iOS 빌드 이슈 - 무한 대기 (0) | 2023.04.13 |
UnityException: Can not sign the application (0) | 202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