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ity3D 빌드

엄청 오랜만에 xcode build command 정리

by rapker 2023. 4. 8.
반응형

인증서

 

확실하지 않지만

Distribution Certification

  1. 이건 뭐 앱(Identifier)마다 매칭되는 Distribution 이 반드시 필요하니 추가 생성은 불가피 한 것이고

Development Certification

  1. mac머신들이 개발자 인증서를 개별 발급하지 않고,
  2. Apple Development 인증서 하나만 발급하여
  3. xcode빌드를 하는 모든 mac 머신들이 인증서를 공유하게 하면
  4. 어느 머신이든 archive는 빌드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Command line build

xcode => archive

echo "remove provision files"

rm ~/Library/MobileDevice/Provisioning\ Profiles/*.mobileprovision

echo "build to archive"

xcodebuild clean archive \
	-workspace %env.C_BUILD_PATH%/%env.TEAMCITY_BUILDCONF_NAME%/Unity-iPhone.xcworkspace \
    -xcconfig %env.C_BUILD_PATH%/../../extra-support/xcode/build.xcconfig \
    -scheme Unity-iPhone \
    -archivePath %env.C_BUILD_PATH%/archive/ios.xcarchive archive \
    -configuration Release \
    -destination generic/platform=iOS \
    -allowProvisioningUpdates

 

archive => ipa

xcodebuild \
	-exportArchive \
    -archivePath %env.C_BUILD_PATH%/archive/ios.xcarchive \
    -exportPath %env.C_BUILD_PATH%/ipa/dev-adhoc \
    -exportOptionsPlist %env.C_BUILD_PATH%/%env.TEAMCITY_BUILDCONF_NAME%/ad-hoc-export.plist \
    -allowProvisioningUpdates

 

ad-hoc-export.plist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method</key>
<string>ad-hoc</string>
</dict>
</plist>

 

app-store-export.plist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method</key>
<string>app-store</string>
</dict>
</plist>

 

 

 

OTA (Over The Air) 설치

ipa OTA 설치 설명 잘되어 있는 블로그

 

[ios] apple 개발자 계정으로 dropbox 로 ad-hoc(OTA) 배포하기 (2)

1. 프로젝트 최종본으로 빌드(Archive) 하기 빌드 되면 마지막에 비번 치라고 나오는데 mac 비밀번호 치면 된다. Distribute App 클릭 Ad Hoc 선택 1. App Store -> 앱스토어 / TestFlight 배포용 2. Ad Hoc -> 내부 테

maaani.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