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ity3D 빌드

Jenkins에서 Unity3D 빌드 방식 두 가지

by rapker 2024. 2. 26.
반응형
반응형

Unity3d plugin 사용

Dashboard > Jenkins 관리 > Tools 에서 유니티 설치경로를 셋팅

 

Job pipeline에서의 설정

-quit -batchmode \ -projectPath "${WORKSPACE}/Client" \ -logFile "${WORKSPACE}/editor_build.log" \ -executeMethod BuildScript.BuildApp_Android

 

 

 

 

shell script 사용

 

RUN_UNITY="/Applications/Unity/Hub/Editor/2022.3.13f1-arm64/Unity.app/Contents/MacOS/Unity"
LOG_FILE="${WORKSPACE}/editor_build.log"
touch $LOG_FILE

"$RUN_UNITY" -quit -batchmode \
-projectPath "${WORKSPACE}/Client" \
-logFile "$LOG_FILE" \
-executeMethod BuildScript.BuildApp_Android  &
UNITY_PID=$!

# 로그 파일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지만, Unity 프로세스가 종료되기를 기다립니다.
tail -f "$LOG_FILE" &
TAIL_PID=$!

# Unity 프로세스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wait $UNITY_PID

# Unity 프로세스가 종료되면, tail 프로세스도 종료합니다.
kill $TAIL_PID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