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젠킨스에서 빌드될 유니티 프로젝트의 경로
젠킨스에서 유니티 빌드를 하기위해 여러 문서들을 접하다보면
유니티 프로젝트 패스를 항상 전체 경로를 써야 한다고 적혀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전체경로만 지원하진 않을것 같아서 많은시간 삽질 끝에 찾아낸....
-projectPath "$WORKSPACE\Client"
-quit -batchmode -nographics -projectPath "$WORKSPACE\Client" -logFile "$WORKSPACE\Editor.log" -executeMethod Builder.build
728x90
ios 여러 인증서로 빌드시 시간단축
예전엔(아마 xcode 8.1까지였나?) ipa를 추출하기위한 과정이
유니티 xcode export => xcode archive => export ipa (development)
유니티 xcode export => xcode archive => export ipa (adhoc)
유니티 xcode export => xcode archive => export ipa (appstore)
이러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가능해짐
유니티 xcode export => xcode archive => export ipa (deveopment)
=> export ipa (adhoc)
=> export ipa (appstore)
실제로 제일 오래 걸리는 과정이 유니티에서 xcode로 익스포트되는 과정인데
이 과정을 한번만 거치고 각각의 인증서로 ipa추출이 가능해짐
젠킨스에서 커맨드로 xcode 빌드
cp -R ../IOS_PREBUILD/Unity-iPhone/Images.xcassets ./developer/Unity-iPhone
cp -R ../IOS_PREBUILD/exportOption_adhoc.plist ./developer/exportOption_adhoc.plist
cp -R ../IOS_PREBUILD/exportOption_store.plist ./developer/exportOption_store.plist
xcodebuild clean -workspace "developer/Unity-iPhone.xcworkspace" -configuration Release -scheme Unity-iPhone
xcodebuild archive -workspace "developer/Unity-iPhone.xcworkspace" -configuration Release -scheme Unity-iPhone -archivePath developer/Unity-iPhone
xcodebuild -exportArchive -archivePath "developer/Unity-iPhone.xcarchive" -exportPath "developer/Unity-iPhone_adhoc" -exportOptionsPlist developer/exportOption_adhoc.plist
xcodebuild -exportArchive -archivePath "developer/Unity-iPhone.xcarchive" -exportPath "developer/Unity-iPhone_store" -exportOptionsPlist developer/exportOption_store.plist
exportOption_adhoc.plist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method</key>
<string>ad-hoc</string>
<key>teamID</key>
<string>YOURTEAMID</string>
<key>uploadBitcode</key>
<false/>
<key>uploadSymbols</key>
<true/>
<key>provisioningProfiles</key>
<dict>
<key>com.company.product</key>
<string>adhoc_distribution_name</string>
</dict>
<key>signingCertificate</key>
<string>iPhone Distribution</string>
<key>signingStyle</key>
<string>manual</string>
<key>thinning</key>
<string><none></string>
</dict>
</plist>
exportOption_store.plist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method</key>
<string>app-store</string>
<key>teamID</key>
<string>YOURTEAMID</string>
<key>uploadBitcode</key>
<false/>
<key>uploadSymbols</key>
<true/>
<key>provisioningProfiles</key>
<dict>
<key>com.company.product</key>
<string>appstore_distribution_name</string>
</dict>
<key>signingCertificate</key>
<string>iPhone Distribution</string>
<key>signingStyle</key>
<string>manual</string>
</dict>
</plist>
반응형
adhoc을 통한 ipa 다운로드 링크
당연한 말이지만 아래 localhost부분은 실제 사용되는 url로 변경 후 사용해야 합니다
웹페이지의 링크 (ios 기기에서 클릭될 url)
위 url에서 사용될 실제 manifest.plist의 내용
<?xml version="1.0" encoding="UTF-8"?>
<!DOCTYPE plist PUBLIC "-//Apple//DTD PLIST 1.0//EN" "http://www.apple.com/DTDs/PropertyList-1.0.dtd">
<plist version="1.0">
<dict>
<key>items</key>
<array>
<dict>
<key>assets</key>
<array>
<dict>
<key>kind</key>
<string>software-package</string>
<key>url</key>
<string>https://localhost/Unity-iPhone.ipa</string>
</dict>
<dict>
<key>kind</key>
<string>display-image</string>
<key>url</key>
<string>https://localhost/ios_57.png</string>
</dict>
<dict>
<key>kind</key>
<string>full-size-image</string>
<key>url</key>
<string>https://localhost/ios_512.png</string>
</dict>
</array>
<key>metadata</key>
<dict>
<key>bundle-identifier</key>
<string>com.company.product</string>
<key>bundle-version</key>
<string>0.0.1</string>
<key>kind</key>
<string>software</string>
<key>title</key>
<string>ios</string>
</dict>
</dict>
</array>
</dict>
</plist>
반응형
LIST
'IT > Unity3D 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nkins에서 Unity3D 빌드 방식 두 가지 (0) | 2024.02.26 |
---|---|
엄청 오랜만에 xcode build command 정리 (0) | 2023.04.08 |
Build GI data 에서 끝나지 않는 빌드 (0) | 2023.03.31 |
aar 빌드시 특정 lib파일은 포함하지 않도록 (0) | 2018.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