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90
teamcity에서 유니티로 개발한 Windows용 일반 앱 빌드 시 아래 오류를 만났습니다.
Shader compiler: failed to launch and initialize compiler executable, even after 10 retries
Shader compiler initialization error: Failed to get ipc connection from UnityShaderCompiler.exe shader compiler!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1.23f1/Editor/Data/Tools/UnityShaderCompiler.exe
Fatal Error! Shader compiler initialization error: Failed to get ipc connection from UnityShaderCompiler.exe shader compiler!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1.23f1/Editor/Data/Tools/UnityShaderCompiler.exe
Aborting batchmode due to fatal error:
Shader compiler initialization error: Failed to get ipc connection from UnityShaderCompiler.exe shader compiler!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1.23f1/Editor/Data/Tools/UnityShaderCompiler.exe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클린 빌드 때에는 항상 발생하는 오류 이지만 증분빌드 때는 위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추측으로는 클린빌드는 무엇인가 limit을 초과 하는 컴파일 수를 진행하지만
그 이 후 증분빌드에서는 이전에 빌드되었던 것들 제외 하고 남은 쉐이더만 컴파일을 진행해서 limit에 걸리지 않는
뭔가 그런 느낌입니다.
반응형
검색 결과로 아래 과정을 진행 해보니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 윈도우 서비스에서 생성할 수 있는 최대 자식 프로세스 수 늘리기(힙 크기 변경) 를 진행하는 과정
솔루션 진행
관리자 권한으로 regedit.exe 실행
레지스트리 키 찾기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SubSystems\Windows
레지스트리 키 값 수정
키 값의 주요 변경 사항 = SharedSection
이전
SharedSection=1024,20480,768
이 후
SharedSection=1024,20480,2048
값 변경 후 시스템 리붓 진행하고 유니티 클린빌드 몇 차례 진행했는데 완전 정상!!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반응형
LIST
'IT > Unity3D 빌드오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build: error: invalid option '-exportFormat' (0) | 2023.04.19 |
---|---|
ios 앱 업로드시 privacy-sensitive 이슈 (0) | 2023.04.19 |
XCode Could not produce class with ID 199. (0) | 2023.04.19 |
방화벽 뒤의 Unity android 빌드머신에서 세팅 (1) | 2023.04.17 |
iOS 빌드 이슈 - 무한 대기 (0) | 2023.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