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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개발한 OSX용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은 실행중에 외부 프로그램 실행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 외부 프로그램을 개발한 앱과 함께 배포를 해야 합니다.
OSX용 앱으로 빌드 할 때 필요한 외부 프로그램을 포함해서 빌드하는 방법을 기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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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BuildProcessor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using System.IO;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ditor.Callbacks;
public class PostBuildProcessor_OSX
{
private const string buildPluginPathOSX = "{0}.app/Contents/Dependencies";
[PostProcessBuildAttribute(5001)]
private static void PostBuild_OSX(BuildTarget target, string pathToBuiltProject)
{
if (target != BuildTarget.StandaloneOSX) return;
var buildPathWithoutExt = Path.ChangeExtension(pathToBuiltProject, null);
Debug.Log($"PostBuildProcessor_OSX::PostBuild_OSX() '{pathToBuiltProject}', '{buildPathWithoutExt}'");
string destPath = null;
string sourcePath = null;
// 앱이 복사 될 .App/Contents/내의 경로
destPath = string.Format(buildPluginPathOSX, buildPathWithoutExt);
destPath = Path.GetFullPath(destPath);
// 앱에 포함시킬 원본 파일들의 디렉터리 경로
var tmpPath = Directory.GetParent(pathToBuiltProject).Parent.Parent.Parent.FullName;
sourcePath = Path.Combine(tmpPath, "extra-support/builder/dependencies/MacOS");
sourcePath = Path.GetFullPath(sourcePath);
Debug.Log($"PostBuildProcessor_OSX::PostBuild_OSX() src='{sourcePath}', dst='{destPath}'");
if (string.IsNullOrEmpty(destPath) || string.IsNullOrEmpty(sourcePath))
{
return;
}
if (!Directory.Exists(destPath))
{
Directory.CreateDirectory(destPath);
}
// 하위 디렉토리 까지 복사
DirectoryCopy(sourcePath, destPath, true);
}
private static void DirectoryCopy(string sourceDirName, string destDirName, bool copySubDirs)
{
DirectoryInfo dir = new DirectoryInfo(sourceDirName);
if (!dir.Exists)
{
throw new DirectoryNotFoundException(
"Source directory does not exist or could not be found: "
+ sourceDirName);
}
DirectoryInfo[] dirs = dir.GetDirectories();
if (!Directory.Exists(destDirName))
{
Directory.CreateDirectory(destDirName);
}
FileInfo[] files = dir.GetFiles();
foreach (FileInfo file in files)
{
string temppath = Path.Combine(destDirName, file.Name);
file.CopyTo(temppath, false);
}
if (copySubDirs)
{
foreach (DirectoryInfo subdir in dirs)
{
string temppath = Path.Combine(destDirName, subdir.Name);
DirectoryCopy(subdir.FullName, temppath, copySubDirs);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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